국내의 모든 등록 외국인들은 아마 하이코리아(hikorea.go.kr) 아이디가 있을 것이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고 해도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그런데, 하이코리아 회원가입을 할 때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불가능해진다. 이러한 오류의 원인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하이코리아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오류 원인
해당 오류는 하이코리아 회원 가입 시에만 발생하는 오류이며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는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외국인의 이름을 잘못 기입했을 때다. 외국인등록증 혹은 여권에 표기된 이름으로 정확히 입력을 해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경우에 해당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이미 아이디가 있는 경우다. 이 경우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유형이다. 하이코리아는 1인 1 계정 원칙이다. 본인도 모르는 본인의 아이디가 이미 있는 경우에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불가하다.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해결 방법
앞서 언급했던 첫 번째 경우는 그냥 이름만 제대로 입력하면 해결된다.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이 두 번째 경우(이미 계정이 있는 상태)에 해당된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내어 로그인 후 '회원탈퇴'를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새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되겠다. 하이코리아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등을 활용해서 계정을 찾아내면 된다. 만약, 하이코리아에서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진행이 어렵다면 해당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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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비자 외국인들은 보통 회사에서 하이코리아 회원가입을 대신해 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본인 계정이 없다는 생각에 하이코리아 회원가입을 시도하게 되고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를 마주하게 된다. 이상으로, 하이코리아 회원가입 오류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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