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입국 사무소 1345

하이코리아, 출입국 사무소 방문예약 날짜가 꽉 차있다면?

by ☈℃⚀♦︎✒︎♰ 2024. 10. 21.

하이코리아는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들의 민원을 처리해 주는 사이트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민원은 외국인 출입국 사무소 방문예약 업무다. 그런데, 방문예약을 하려고 해도 예약 날짜가 전부 꽉 차있어서 현 체류기간 내에 예약이 힘든 경우들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방문예약 가능 날짜 없을 때

 

 

 

만약 내가 기간연장, 자격변경 등의 업무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방문예약 할 수 있는 날짜가 체류기간 내에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경우에는 본인의 체류기간 만료일 당일에 출입국 사무소를 방문해서 사무소 직원의 안내를 따라야 한다. 추후 재방문 안내를 받을 수도 있고 그날 바로 업무 신청을 해볼 수도 있다. 방문하실 때는 꼭 해당 업무에 맞는 서류를 구비해서 방문해야 한다. 아무래도, 방문예약을 어쩔 수 없이 못한 거라 이런 식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된다는 것이 억울할 수도 있겠지만 어쩔 수 없다. 출입국 사무소는 한정적이고 생각보다 대한민국에 외국인들이 많다. 그러니, 방문예약은 꼭 미리 해야 한다.

 

방문예약은 필수인가요?

외국인 출입국 사무소를 방문할 때 방문예약은 필수이다. 다만, 증명 발급이나 보완서류 제출, 사증발급인정 신청 등의 몇몇 업무들은 방문예약 불필요 업무로 정해져 있다. 거기에 더해 출입국 사무소마다 별도 특이사항으로 예약 불필요 업무가 있는 곳도 있다. 어쨌든, 출입국 사무소 방문 전에 하이코리아를 통한 방문예약은 필수인데 몇몇 업무들은 방문 예약 불필요하며 출입국 사무소마다 별도로 예약 필수 혹은 예약 불필요 업무가 정해져 있기도 하다. 일단, 체류기간 연장, 자격변경, 국적 신청 등은 웬만하면 방문예약 필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