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남자답게 만들어주는 신체 부위는 어깨라고 생각한다. 그 어깨를 넓혀주기 위한 최적의 운동으로는 턱걸이가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어깨 자체를 넓혀준다기보다는 등과 흉곽을 넓혀주는 운동이다. 턱걸이가 남자에게 주는 이점은 어마어마하다.
어깨와 등
넓은 어깨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운동이 있다. 하지만 어깨 자체의 근육을 키우기란 한계가 있다. 실제로 그 근육은 매우 작다. 그 프레임을 넓히기 위해서는 반드시 등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 등을 넓힐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턱걸이가 있다. 누구나 쉽게 접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다들 꺼리는 운동이다. 실제로 턱걸이를 단 1개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일수록 턱걸이가 주는 효과는 어마어마할 것이다. 턱걸이는 평소에 우리가 쓰지 않는 등 근육을 사용하게 만들고 코어 근육을 자극한다. 어깨와 등을 넓히는 운동에는 턱걸이만 한 게 없다.
개수
앞서 말했다시피, 턱걸이의 효과는 매우 좋지만 그 개수를 늘리는 게 쉽지 않다. 턱걸이 개수를 늘리고 싶다면, 일단 매달려서 버텨라. 철봉에 매달려서 버티다 보면 턱걸이를 할 때 필요한 힘들이 생길 것이다. 철봉에 매달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근육을 자극하게 될 것이다. 철봉에 매달리는 시간을 점점 늘려라. 일주일만 지나도 턱걸이 2개 정도는 금방 할 것이다.
나는 왜소했다. 몸이 다부진 편이긴 했지만 어깨나 등이 넓지 않아서 보기에 좋지 않았다. 팔 굽혀 펴기로는 큰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턱걸이를 시작했다. 처음엔 겨우 매달려있는 것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10분에 30개 정도는 거뜬하게 한다. 턱걸이를 하면서 허리통증도 사라졌고 광배근이 생겨서 뒤에서 봤을 때 등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생겼다. 앞으로도 꾸준히 할 생각이다. 많은 분들에게 턱걸이를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