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공복에 먹어도 되나요? 바나나의 숨겨진 진실

by ☈℃⚀♦︎✒︎♰ 2024. 5. 15.

바나나는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륨을 함유된 과일이다. 특히, 바나나는 적당히 달달한 맛과 더불어 포만감을 주기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이다. 심지어 정말 싸게 어디서든 쉽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바나나도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한다. 그 이유를 알아보자.

바나나를 들고 있는 남성

바나나의 단점

바나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오히려 빈속에 갑자기 섭취되면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한다. 더구나, 바나나는 본디 찬 성질을 가진 과일인데 아무래도 빈 속에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먹는 편이 몸에 이롭다. 단적인 예로, 찬물보다 따뜻한 물이 우리 위와 장에 이롭다는 것은 이미 공연히 밝혀진 사실이다.

 

 

 

그럼 바나나 먹지 마?

솔직히 내 생각에는 아침 공복 상태라고 할지라도 바나나 1~2개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나는 바나나를 하루에 2개씩 먹는데 공복 상태에서 먹는다. 과하게만 먹지 않으면 큰 무리는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만, 콩팥 질환이나 저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바나나는 공복에 먹지 않는 편이 안전할 것이다.

댓글